2일 오후 MBC '무한도전 - 자유로 가요제'(이하 무한도전 가요제)의 실황이 방송된 뒤 음악 서비스 사이트 '지니'(www.genie.co.kr)등을 통해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의 음원이 공개됐다.
가장 먼저 음원이 공개된 지니의 경우 오후 8시 기준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이 일제히 상위권을 독차지 하는 일명 줄세우기를 가뿐히 실현했다.
한 시간 뒤인 오후 9시에는 지니, 엠넷,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5개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줄세우기를 하고 있다. 공개 2시간만에 5개 차트에서 줄세우기에 성공한 '무한도전 가요제'의 기세가 무섭다.
'무한도전 가요제'의 곡인 형용돈죵(정형돈 & G-DRAGON)의 '해볼라고', 거머리(박명수 & 프라이머리)의 'I got C'(Feat. 개코 of 다이나믹듀오), 하우두유둘(유재석 & 유희열)의 'Please don't go my girl'(Feat. 김조한), 장미하관(노홍철 & 장미여관)의 '오빠라고 불러다오', 병살(정준하 & 김C)의 '사라질것들'(Feat. 이소라 & Beenzino), 무한도전 멤버들이 함께 부른 '그래, 우리 함께', 세븐티핑거스(하하 & 장기하와 얼굴들)의 '슈퍼 잡초맨', G.A.B(길 & BoA)의 'G.A.B'이 서로 순위가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는 모습이다.
무한도전 가요제 음원 차트 점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무한도전 가요제, 대단하다" "무한도전 가요제, 역시 무한도전" "무한도전 가요제, 노래 너무 좋아요" "무한도전 가요제, 어떤 곡이 1위 할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이후, 2년 만에 열린 '무한도전'의 4번째 가요제인 '자유로 가요제'는 지난 달 17일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렸다. 3만5000명이 넘는 관객이 모여 열띤 분위기 속에 성황리에 공연이 치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