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직아이의 원리 /tvN '응답하라 1994' 방송 캡처
'응답하라 1994' 칠봉이가 나정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매직아이를 이용해 고백을 시도했고 정답은 하트로 확인됐다.

하지만, 나정은 매직아이 보기에 실패했고, 방송 직후 네티즌수사대는 매직아이 원리 분석에 나섰고, 매직아이가 새삼 화제가 됐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94' 9화에는 성나정(고아라 분)과 칠봉이(유연석 분)가 매직아이에 빠진 모습이 그려졌다.

매직아이를 못하는 나정에게 칠봉이는 아이매직 하나를 골라주며 "맞추면 10만원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나정은 매직아이 보기에 실패했고, 오히려 옆에서 나정을 도와주던 쓰레기(정우)가 정답인 하트를 봄으로써 칠봉이의 마음을 눈치채 긴장을 더했다.

응답하라 1994 매직아이 정답이 하트로 확인되면서 쓰레기 정우는 더욱 복잡한 심경을 내비쳐 눈길을 끌었다.

한편 매직아이는 평평한 그림이나 사진에 눈의 초점을 의도적으로 맞춰 감춰져 있는 글자나 그림을 보는 기법이다.

매직아이 원리는 멀리 있는 물체와 가까이 있는 물체를 구분하는 원근과 양안시차를 이용해 물체 속에 숨겨진 미세한 거리나 입체감의 차이를 감지하는 것인데 좌우 눈에 입력되는 영상에 적당한 어긋남을 주면서 정답을 얻을 수 있다.

네티즌들은 매직아이의 원리를 접한 뒤 "매직아이의 원리, 보면 볼수록 신기해", "매직아이의 원리, 칠봉이 너무 안타까워", "매직아이의 원리, 나정이 바보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매직아이의 원리 /tvN '응답하라 1994'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