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1994 유연석 비하인드컷 /킹콩엔터테인먼트
응답하라1994 유연석의 비하인드컷이 공개됐다.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의 유연석(칠봉이 역)이 겨울 바다 입수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

극중 다정다감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지닌 서울남자로 출연해 여심(女心)을 사로잡고 있는 그는 최근 성나정을 향한 로맨틱한 사랑고백과 감미로운 키스로 안방극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유연석은 지난 10회 방송에서 밤바다로 뛰어든 취객의 목숨을 구하려 물속으로 몸을 던졌고, 그의 입수 전후 모습을 담은 현장 소식이 공개돼 화제가 됐다.

공개된 사진 속 유연석은 리허설 중 금방이라도 바다 속으로 뛰어들 듯 긴장감 가득한 표정을 짓거나 차분히 대본을 체크하며 진지하게 촬영을 준비하는 모습이다.

또한 그는 함께 환상 호흡을 과시하며 열연을 펼친 동료 배우와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고 있다.

이날 유연석은 얼음장 같이 차가운 바닷물 속에 뛰어들어야 하는 장면까지도 능수능란하게 소화했으며, 추위에도 끄떡 없다는 듯 여유로운 미소를 띄어 이를 지켜보던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유연석 비하인드컷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연석 비하인드컷, 칠봉이가 최고", "유연석 비하인드컷도 매력적이야", "유연석 비하인드컷, 진지한 모습 멋지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나정을 향한 유연석의 고백으로 쓰레기 정우와 불꽃튀는 삼각관계가 급진전되고 있는 ‘응답하라 1994’는 '응답하라 1997'에 이은 시리즈2탄이다.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 등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출신의 학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 응답하라1994 유연석 비하인드컷/킹콩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