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지난해 연세대에서 열린 제2회 경제교육진흥박람회 모습. /한국경제교육협회 제공
한국경제교육협회(회장 박병원)는 오는 21∼22일 이틀간 연세대 공학원에서 제3회 경제교육진흥박람회를 개최한다.

경제교육진흥박람회는 경제교육을 대중화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모든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열린 행사다.

'경제교육, 파이형 인간을 위한 랩소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명사들의 강연을 비롯해 경제뮤지컬, 경제마술쇼,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경제교육 관련 기관과 기업은 물론 전국 초·중·고교 경제동아리가 참가하는 상설 전시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경제골든벨, 경제정책제안대회 등 e-Insight Contest도 열린다.

협회 관계자는 "파이형 인간은 경제, 문화, 기술, 인간에 관한 상식 등 여러 요소를 고루 갖춘 다빈치형 인재를 뜻한다"면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고 키워 천재보다 더 훌륭한 자기 주도적 삶을 살아갈 지혜를 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제1회 박람회는 2011년 홍익대에서 '경제교육의 힘-慧'란 주제로, 제2회에는 연세대에서 '경제학습의 힘!-세상의 이치를 풀어내다. 解'란 주제로 열렸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