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인천)지구 인천등대클럽(회장·김경일)은 최근 남동구 논현동 로하스요양병원을 방문해 미용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엔 이다복 회원과 정경순 회원이 참가해 요양병원에 입원해 있는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하고 마사지 봉사를 했다.
인천등대클럽은 미용사 자격증이 있는 이다복 회원이 혼자 해오고 있는 봉사활동을 클럽 전체 봉사활동으로 확대해 매달 첫째주 목요일마다 미용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경일 회장은 "앞으로도 미용봉사에 많은 인원이 참가해 마사지, 청소봉사 활동으로 봉사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산곡동 저소득층 연탄배달… 제6지역 연탄나눔 봉사
인천지구 제6지역(부총재·한희진) 임원 20여명은 15일 부평구 산곡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에 연탄 2천장을 전달했다.
이날 6지역 8개 클럽 회장 및 주요 임원들은 연탄이 필요한 저소득가구 10곳에 직접 연탄을 전달했다.
6지역 소속 북인천라이온스클럽(회장·심재형)도 부평구 십정동 일대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 3천장을 기증하고, 각 가정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한희진 제6지역 부총재는 "봉사를 하는 동안 어르신들이 커피도 타주시고 굉장히 고마워하시는 것을 보면서 따뜻한 마음이 느껴졌다"며 "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겨울철 얼어붙지 않도록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