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NE1 음원차트 1위 석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애절한 발라드 곡으로 컴백한 걸그룹 2NE1(산다라박 박봄 씨엘 공민지)이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2NE1 신곡 '그리워해요'는 20일 공개 직후 멜론, 엠넷, 벅스, 올레, 싸이월드, 다음, 네이버, 지니, 몽키3 등 국내 9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전부 1위를 기록하며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그리워해요'는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 작곡한 멤버들의 조화로운 화움이 돋보이는 감성 충만 겨울송이다. 로우 베이스가 강한 신스 사운드와 록발라드 피아노가 주축이 돼 따로 드럼 비트나 베이스 없이도 사운드가 빈틈 없이 꽉 채워진 발라드곡으로 귀를 잡아끈다.

특히 2NE1은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컬을 뽐내며 노래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특히 고음 위주의 클라이막스 '그리워해요' 후크에서 짙은 여운을 남긴다.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베일을 벗은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다. 특히 영상 속에서 씨엘은 알몸으로 웅크린 채 앉아있는 모습, 욕조 신 등을 소화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러한 장면은 곡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여성의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슬픔이 교차되는 속뜻을 표현,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의 씨엘이 2NE1 신곡 뮤직비디오에서 과감히 누드 연기를 시도했다. CL의 이번 누드 장면은 섹시함을 내세우기보다는 여성의 외면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슬픔이 교차되는, 마치 한 장의 예술사진을 보는 듯한 신비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2NE1의 월드투어는 내년 3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