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지 1박2일 모닝엔젤. 미쓰에이 멤버 수지가 '1박2일'에 출연한다. /연합뉴스

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수지가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에 출연한다.

'1박2일'의 책임프로듀서를 맡은 서수민 CP는 2일 국내 매체를 통해 "수지가 지난달 23일 진행된 '1박2일' 첫 촬영의 둘째 날 멤버들과 함께했다"라며 "일반적인 게스트의 개념은 아니다. 수지는 복불복의 하나로 게임에 참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지의 출연은 시즌2와 달라지는 게 있어야 할 것 같아 새롭게 마련한 장치의 일환이다"라며 "오는 8일 방송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수지는 '모닝엔젤'로 변신, 제 시간에 일어난 사람들에게만 특별한 혜택을 선사하며 '천사' 같은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알려졌다.

수지 1박2일 모닝엔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지 1박2일 모닝엔젤, 벌써 다음주가 기대된다", "수지 1박2일 모닝엔젤, 수지가 나오는데 본방사수다", "수지 1박2일 모닝엔젤, 멤버들이 부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1일 첫 방송된 '1박2일'은 닐슨코리아 전국기준 14.3%로 동시간대 일요 예능 코너별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주 종영한 시즌2의 시청률(8%)에 비해 무려 6.3%포인트나 상승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