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인형 복선 /응답하라 1994 트위터· SNS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인형 복선'이 공개돼 화제다.

최근 한 SNS 페이지에 '응답하라 인형 복선'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해당 글에 따르면 '응답하라 1994'에 등장하는 개, 물개, 고릴라 인형은 각각 칠봉(유연석 분), 성나정(고아라 분), 쓰레기(정우 분)를 의미하며, 이 인형들의 위치와 모습으로 주인공 세 사람의 관계는 물론, 앞으로 닥칠 상황 등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먼저 11화에선 개 인형이 물개인형을 바라보지만 물개인형은 고릴라인형을 바라보고 있다.

이 상황은 칠봉이가 성나정을 좋아하지만 성나정은 쓰레기를 마음에 두고 있는 드라마 전개 내용과 유사하다.

▲ 응답하라 인형 복선 /응답하라 1994 트위터· SNS

또 11화에선 고릴라인형이 창 밖에 나가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날 방송에서 쓰레기는 나정의 하숙집을 떠나 형의 자취방으로 이사한다.  

12화에서는 개 인형이 의자 밑에 깔려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이는 삼풍백화점 붕괴를 암시하지만 칠봉이 성나정의 방에 들어와 해당 의자를 치웠고 칠봉은 붕괴사고를 당하지 않았다.

또 고릴라 인형과 물개인형이 서로 손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날 쓰레기와 성나정은 손을 잡고 데이트에 나섰다. 심지어 물개인형은 성나정과 똑같은 가방을 메고 있어 네티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응답하라 인형 복선'은 13화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13화에서 TV 위에 올려져있는 장식용 개 인형이 신랑신부 인형을 쳐다보고 있는데 이날 쓰레기와 성나정은 커플이 됐다.

▲ 응답하라 인형 복선 /응답하라 1994 트위터· SNS

또 나정의 방에서는 고릴라인형과 물개인형이 입을 맞추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날 쓰레기와 성나정은 실제로 키스를 하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다.

'응답하라 인형 복선'을 접한 네티즌들은 "'응답하라 인형 복선', 이걸 찾은 사람이 더 신기" "'응답하라 인형 복선', 다음 방송부터 인형 유심히 봐야지" "'응답하라 인형 복선', 디테일 대박"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케이블 드라마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지난 11월29일 방송분이 평균 시청률 9.2%, 최고시청률 11.8%를 기록하며 지상파 드라마를 능가하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