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로 출연 중인 김성균의 다양한 이모티콘 표정 연기가 화제다.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에서 포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천포의 다채로운 표정들을 모아 놓은 이른바 '삼천포 30종 이모티콘 표정'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 속에는 '응답하라 1994'에서 김성균이 지금까지 보여줬던 각양각색의 표정들이 집합되어 있다. 무엇보다 윙크, 반함, 므흣, 깜찍 등 SNS 속 이모티콘이 연상되는 삼천포의 깜찍한 표정이 눈길을 끌었다.
삼천포를 더욱 러블리하게 만들어주는 말투, 성격, 행동 등의 요소와 더불어 대사에 따라 재미있게 그 상황을 그려내는 김성균의 표정연기는 '응답하라 1994'의 또 다른 재미요소로 자리잡았다.
'응답하라 1994' 캐스팅 당시 영화 '박수건달'에서 선보였던 김성균의 다양한 표정연기가 감독과 작가의 눈에 인상 깊게 남았다는 비화에서도 알 수 있듯이 김성균의 실제 대본에는 다른 캐릭터들 보다 '표정'이라는 지문이 많이 들어가 있다.
김성균은 '표정'이라는 지문을 상황에 맞게 잘 살리기 위해 SNS이모티콘이나 무성 애니메이션 '라바' 등을 보며 많은 표정 연구를 했다. 특히 최근에는 조윤진(도희 분)과의 러브라인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삼천포 요정병'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깜찍한 표정까지 능수능란하게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표정 변화로 '천의 얼굴'이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는 배우 김성균이 출연하는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매주 금, 토일 8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