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소녀시대의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13 올해의 노래 톱 10'(TIME's Top 10 of Songs of 2013)에서 5위에 올랐다.
타임지는 현지시간으로 4일 소녀시대의 4집 타이틀곡인 이 곡을 5위로 소개하며 "매우 효과적인 '후크송 기계'로 아시아의 주요 현상이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소녀시대는 지난 1월 미국 케이블 채널 퓨즈TV 선정 '2013년 가장 기대되는 앨범 44'에 들었으며 지난달 제 1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에서 레이디 가가, 싸이, 저스틴 비버 등을 제치고 '올해의 뮤직비디오'를 수상해 외신의 조명을 받은 바 있다.
소녀시대는 오는 2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콘서트 '메르헨 판타지'(Marchen Fantasy)를 앞두고 있다.
소녀시대 올해의 노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소녀시대 올해의 노래, 소녀시대도 이젠 월드스타네" "소녀시대 올해의 노래, 와 소녀시대 정말 대단하네요" "소녀시대 올해의 노래, 소시 콘서트 기대중 빨리 보러 가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순위에서는 다프트 펑크의 '겟 럭키'(Get Lucky)가 정상을 차지했으며 국내 힙합씬에 '디스 열풍'을 가져온 빅션의 '콘트롤'(Control), 마일리 사이러스의 '위 캔트 스탑'(We Can't Stop) 등이 순위 안에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