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지노 신곡 'Dali, Van, Picasso' 음원차트 점령… 폭발적 반응 /일리네어 레코즈 제공
래퍼 빈지노의 신곡 'Dali, Van, Picasso'가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18일 발매된 빈지노의 싱글앨범 'Dali, Van, Picasso'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빈지노의 신곡은 이날 오후 7시를 기해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싸이월드 뮤직에서는 3위, 몽키3에서는 5위를 차지했다.

이날 빈지노는 트위터를 통해 신곡에 쏟아지는 뜨거운 관심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빈지노는 "검색어 콜라보. 감사합니다! 자주 들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실시간 검색어에 진입한 자신의 이름을 캡처한 사진을 게재하며 기쁨을 드러냈다.

빈지노의 신곡 'Dali, Van, Picasso'는 빈지노의 예술가적 영감을 달리, 반 고흐, 피카소로 표현한 곡으로 곡의 프로듀싱은 양동근, Zion.T, Jinbo, 빅뱅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해온 Peejay가 맡았다. 피아노와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어우러진 느린 비트와 빈지노의 랩이 더해지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Dali, Van, Picasso' 앨범표지에는 빈지노가 아닌 모델 김원중이 자리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