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사 OST' 고아라 시작 리메이크, 정우-유연석 과연 누굴 향한 노래? /CJ E&M 제공

배우 고아라가 리메이크한 고백송 '시작'이 화제다. 

20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고아라가 참여한 OST '시작'이 정식 음원으로 출시된다.

정우, 우연석, 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가 성나정(고아라 분)에 대한 마음과 서로의 우정을 노래했다면 고아라가 부른 '시작'은 사랑을 시장한 나정의 마음을 대변하는 곡이다.

'시작'은 1999년에 발표된 박기영의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첫사랑의 향수에 젖게 하는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지난 방송에서 로맨틱한 청혼을한 쓰레기(정우 분)가 나정의 남편 후보 1순위로 예상되고 있지만 칠봉이(유연석 분)와의 결혼을 원하는 시청자들도 많기 때문에 나정의 고백노래 '시작'의 노랫말이 과연 누구를 향한 것인지 궁금증을 더욱 자아내고 있다.

고아라가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시작'은 20일(오늘)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답하라 1994 고아라 시작 리메이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고아라가 부른 고백송 너무 좋네요", "고아라 가창력 폭발", "고아라가 부른 고백송 가수해도 되겠네", "고아라 시작 리메이크 최고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