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보라.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13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개그우먼 신보라가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고대현 객원기자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13 KBS 연예대상' 시상식에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개그우먼 신보라가 포토타임을 위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김기리와 공개연인 신보라는 검은 그물타입의 시스루풍 드레스를 입고 아찔한 몸매를 발산해 카메라플래시를 한 몸에 받았다.

특히 레드카펫 행사에는 신보라를 비롯 안소미, 김나희, 김지민, 허안나 등 수많은 개그우먼들이 노출을 앞세운 아찔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한겨울 추위를 무색하게 했다.

이날 '개그콘서트'와 '해피선데이-1박2일'에 출연중인 개그맨 김준호가 KBS 연예대상 대상을 받았다.

김준호는 "내로라하는 존경하는 선배들과 함께 후보에 있는 것만으로도 창피하고 영광이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다른 최우수상 수상자는 '개그콘서트'의 김지민(코미디), '해피투게더', '맘마미아'의 박미선·'해피선데이-1박2일'의 차태현(쇼오락)이다.

우수상은 '개그콘서트'의 김민경·유민상(코미디), 박은영 아나운서·컬투 정찬우·김태균(쇼오락)에게 돌아갔다.

다음은 그 외 부문별 수상자 명단.

▲ 신인상 = 존박·보라(쇼오락), 이문재·안소미(코미디) ▲ 프로듀서 특별상 = 이휘재 ▲ 베스트 팀워크상 = 우리동네 예체능 ▲ 라디오 DJ상 = 장윤주 ▲ 공로상 = 장병민 카메라 감독 ▲ 방송작가상 = 이상덕(코미디), 이현숙(쇼오락) ▲ 특별상 = 강승원 음악감독 ▲ 특집 프로그램상 = 가요무대 독일 공연 ▲ 실험 정신상 = 인간의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