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을 거듭하며 성나정 남편 김재준의 유력한 후보는 쓰레기(정우 분)인 것으로 보였지만 나정(고아라 분)이 2년 동안의 호주연수를 계기로 정우와 헤어진 틈을 타 칠봉(유연석 분)이 나정의 가슴을 파고들었다.
종영을 2회 앞둔 현재도 응답하라 1994 성나정 남편 김재준은 안개속인 것이다.
지난 19회 방송에서는 보름간 한국에 머물게 된 칠봉이가 나정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 운전면허가 있다는 사실을 숨긴 채 그녀와 여러 차례 시험을 보러 다니는 모습이 그려졌다.
칠봉은 나정이 면허 시험에 최종 통과하기까지 3일 동안 일부러 필기 시험에 낙방하면서 그녀와의 데이트를 즐겼지만, 동일(성동일 분)의 사고 소식을 접하고 안절부절 못하는 나정을 병원으로 데려다 주기 위해 운전대를 잡았다.
칠봉은 동일이 무사한 것을 확인한 후 "보름 뒤면 다시 미국에 가야 해서 일부러 그랬다"며 "이번 기회를 놓치면 정말 끝이라고 생각했다"고 거짓말을 했던 이유를 털어놨다.
또한 그는 "우리가 다시 만난다면, 그리고 그때 네 옆에 아무도 없다면 우리 연애하자고 했던 말을 기억하냐"며 1996년 자신이 일본으로 떠나기 전 나정에게 했던 약속을 상기시켰다. 그는 또다시 "나 네가 너무 좋다. 처음 봤을 때부터 좋았고, 아직도, 지금도 좋다"며 더 애틋해진 사랑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나정과의 파혼 후 신촌 하숙 사람들과 인연을 끊은 쓰레기의 모습도 그려졌다. 쓰레기는 자신을 찾아 온 동일 앞에서 "죄송합니다"라는 말만 되뇌이며 눈물을 쏟아 시청자들을 가슴아프게 만들었다.
또 이날 방송 말미에서는 성나정과 쓰레기, 칠봉이 세 사람이 엘리베이터 앞에서 만나는 장면이 그려져 다음회 예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응답하라 1994 20화 예고에서 칠봉이는 팔에 깁스를 한 채 나정이에게 데이트를 신청한다. 이어진 화면에서 쓰레기는 나정에게 전화를 걸어 만나자고 제안하고, 성나정은 차 안에서 하염없이 눈물을 쏟아내고 있어 '성나정 남편 김재준 찾기'에 더욱 혼란을 안기고 있다.
응답하라 1994 성나정 남편 김재준은 27~28일 2회에 결판이 난다.
응답하라 1994 김재준에 대해 네티즌들은 "성나정 남편 김재준 쓰레기였으면 좋겠다. 파혼 후 감당해야 하는 무게가 너무 크다" "성나정 남편 김재준은 일편단심 칠봉이?" "성나정 남편 김재준 찾기 정말 모르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tvN드라마 응답하라 1994는 '응답하라 1997’의 속편으로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 등 응답하라 1997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1990년 후반 당시 유행했던 주옥같은 노래와 소품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옛 추억을 되살린 응답하라 1994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출신의 학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서울상경기를 그린다. 매주 금, 토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