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방신기 데뷔 10주년 /동방신기 공식 홈페이지
그룹 동반신기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내년 1월 컴백무대를 갖는다.

동방신기는 내년 1월 6일 정규 7집 'TENSE(텐스)'를 발표, 동방신기의 새로운 음악과 무대를 기다려온 글로벌 음악 팬들을 설레게 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동방신기 7집은 지난해 9월 출시한 'Catch Me(캐치미)' 이후 약 1년 반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26일(오늘)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동방신기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컬과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음은 물론 지난 10년간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활동해온 동방신기의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노래도 수록되어 더욱 화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7집 앨범 타이틀명 'TENSE'는 10주년을 뜻하는 '10th Anniversary'의 '10th'와 발음이 유사한 데다, '긴장된, 신경이 날카로운'이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데뷔하지 10년이 되었지만 여전히 매 무대마다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동방신기를 연상케 하는 단어인 만큼 여러 의미를 담아 7집 앨범 전체를 포괄하는 제목으로 'TENSE'를 선정했다는 후문이다.
 
▲ 동방신기 데뷔 10주년 /동방신기 티저

뿐만 아니라 동방신기는 2013년 한 해 동안 미국, 칠레,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서 월드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것을 비롯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동방신기 데뷔 10주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동방신기 데뷔 10주년, 진짜 시간 빠르다!", "동방신기 데뷔 10주년 축하해요! 오늘 JYJ도 데뷔 10주년이겠네 축하해요!", "동방신기 데뷔 10주년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2014년 1월 3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월 4일 MBC '쇼! 음악중심', 1월 5일 SBS '인기가요' 등을 통해 새 앨범의 첫 무대를 공개, 7집 활동의 화려한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