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 너희들은 포위됐다 출연 고사. 사진은 지난 12월 31일 2013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는 배우 정우의 모습. /강승호기자

배우 정우가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가제)'의 출연을 고사했다고 밝혔다.

20일 정우 소속사 벨액터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수 매체를 통해 "'너희들은 포위됐다'의 출연 제의를 받았으나 정중히 출연을 고사했다"고 전했다.

이어 관계자는 "아직 tvN '응답하라 1994' 이후 정우의 차기작을 결정하지 못했다"며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배우 정우가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를 차기작으로 확정했다고 보도했다.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경찰서를 배경으로 한 20대 신입경찰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KBS2 주말드라마 '오작교형제들'의 이정선 작가와 SBS 드라마 '샐러리맨 초한지', '자이언트' 등을 연출한 유인식 PD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너희들은 포위됐다'는 현재 배우 차승원과 이승기 등이 출연 제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작진 측은 주인공 은대구 역을 정우에게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우 '너희들은 포위됐다' 출연 고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우 너희들은 포위됐다 출연 고사, 차기작 선정 신중히 하는 구나", "정우 너희들은 포위됐다 출연 고사, 정우 출연은 고사 됐어도 기대되는 작품이다", "정우 너희들은 포위됐다 출연 고사, 경찰 역할도 잘 어울릴 것 같은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정우는 지난해 방송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쓰레기' 김재준 역으로 열연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