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몸어르신들에 떡국 대접
노인들에 황사마스크 선물
아동보호시설에 위문품 전달
#뉴송도클럽
남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이날 행사엔 박우섭 남구청장을 비롯해 김기봉 국제라이온스협회 인천지구 총재, 이복식 인천지구 2지역 부총재 등이 참석했다.
이날 뉴송도클럽과 남구지역 자원봉사자들은 행사장을 찾은 지역 어르신 200명에게 떡국을 대접했다. 이어 풍악놀이, 마술쇼 등 위문공연을 하고, 손·발마사지 봉사를 가졌다.
최진욱 회장은 "설이 다가오는데 어렵게 사시는 분들이 쓸쓸하게 지내시는 것 같아 위문행사를 후원하게 됐다"며 "날이 풀리고 봄이 되면 지난해 새로 단장한 남구청 운동장에서 오늘 행사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짜장면을 대접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름클럽
아름클럽(회장·송병도)은 지난 14일 부평3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홀몸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해 떡국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아름클럽 회원 20여명과 지역 자원봉사단체 회원은 직접 마련한 떡국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현대유비스병원에서 후원한 '찜질팩'을 선물로 제공했다.
아름클럽은 매달 1차례 부평3동 홀몸 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 20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송병도 회장은 "떡국 봉사를 하면서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지 못한 점이 너무 아쉽다"며 "앞으로 우리 라이온스를 찾는 어르신들을 위해 아낌없는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인하클럽
인하클럽(회장·박경문)은 지난 18일 남구노인복지회관 지하식당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인하클럽 회원 13명은 직접 준비한 점심을 300여명의 어르신에게 대접했다.
또 민창기 전 인하클럽 회장의 후원으로 마련한 마스크를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제공했다.
박경문 회장은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건강을 위협받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스크를 마련했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받아가시는 어르신들의 흐뭇한 미소가 있어 행복했다. 앞으로 무료급식 봉사뿐 아니라 작지만 어르신들에게 꼭 도움이 되는 선물들을 추가로 나눠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청록클럽
청록클럽(회장·이용도)은 지난 13일 중구 영종도 소재 아동보호시설인 보라매복지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청록클럽 회원들은 양말과 과자, 난로 등을 보호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또 학대아동, 방치아동 등을 상대로 돌봄봉사 활동을 가졌다. 청록클럽은 격달로 보라매복지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청록클럽 김상인 재무는 "앞으로 자주 복지관을 찾아 아이들에게 사랑을 나눠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민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