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도곡동 EBS 사옥에서 어린이 드라마 '플루토 비밀결사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호 감독, 빈정현 감독, 이유선 작가, 배우 김지민, 윤찬영, 탕준상, 박시은, 엄현경, 허정민, 김명수, 홍태희, 타이니지(제이민, 도희, 민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승호 기자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도곡동 EBS 사옥에서 어린이 드라마 '플루토 비밀결사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호 감독, 빈정현 감독, 이유선 작가, 배우 김지민, 윤찬영, 탕준상, 박시은, 엄현경, 허정민, 김명수, 홍태희, 타이니지(제이민, 도희, 민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플루토 비밀결사대'는 EBS가 2년여 만에 준비한 어린이 드라마로, 네 명의 어린이 탐정들이 마을과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어린이다운 발상과 뛰어난 추리력으로 해결해 나가는 내용이다.

제11회 황금도깨비상 수상작이며 70만 독자를 확보한 '플루토 비밀결사대'를 원작으로 한 이번 드라마는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한국 PD대상 특별상 수상 등 어린이 프로그램의 대가인 EBS 이호 PD와 빈정현 PD가 공동 연출했다.

한편, EBS 어린이 드라마 '플루토 비밀 결사대'는 오는 2월 7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