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안성휴게소 안성국밥 진한 국물맛… 맛있는 고향길. 사진은 안성국밥. /경인일보DB
설 연휴 귀성 행렬이 시작된 가운데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속도로 정체로 인해 주차장을 방불케하는 거북이 운행으로 고향가는 길은 더디지만,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로 위안을 삼을 수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중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안성휴게소의 안성국밥은 수년째 판매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지난 2011년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중 가장 많이 팔린 음식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 작년에는 덕평휴게소 '덕평 소고기국밥'에 1위 자리를 내줬지만 2위를 차지했다.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안성국밥은 조선시대 3대 장터로 꼽히는 안성장터의 소고기 국밥을 상품화했다.

안성국밥은 잘게 찢은 소머리·양지고기에 콩나물, 고사리, 시래기, 대파, 토란 등속을 넣고 팔팔 끓인 국에 밥을 말아먹는 음식이다.

이밖에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로는 경부고속도로(하행선) 기흥휴게소 '향천우동', 망향휴게소 '빠금 된장찌개',  천안휴게소 '병천순대국밥',  금강휴게소 '도리뱅뱅이정식',  칠곡휴게소 '아카시아 벌꿀돈가스', 경주휴게소 '수제 돈가스' '황남빵'을 꼽을 수 있다.
 
▲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안성휴게소 안성국밥 진한 국물맛… 맛있는 고향길. 사진은 돈가스. 기사와 관련없음 /아이클릭아트

영동고속도로 휴게소 별미에는 여주휴게소(인천)·문막휴게소 '한우국밥', 횡성휴게소(강릉) '한우떡더덕스테이크'도 눈길을 끈다.

하행선 서해안고속도로 휴게소 별미로는 화성휴게소 '매운 돈가스', 행담도휴게소 자율식당, 서산휴게소 '서산어리굴젓백반'을 들 수 있다.

/디지털뉴스부
 
▲ [고속도로 휴게소 별미] 안성휴게소 안성국밥 진한 국물맛… 맛있는 고향길. 사진은 순대국밥. 기사와 관련없음 /아이클릭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