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효린의 'Let It Go'가 발매됐다.
씨스타 효린이 10일 'Let It Go'의 디지털 음원을 발표하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FROZEN)' OST 열풍에 가세했다.
'겨울왕국' 개봉 이전 효린이 직접 출연한 'Let It Go' 홍보용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고, 영화의 엔딩 크레딧 장면에 사용되기도 했던 이 곡은 이날부터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게 됐다.
10일 778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 OST는 피지컬 CD 앨범과 디지털 음원이 모두 한터 앨범 차트와 멜론 차트 등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여성 보컬들의 줄을 잇는 커버영상들이 'Let It Go' 열풍에 불을 지폈다.
효린의 'Let It Go'는 영화에 삽입된 드라마틱한 뮤지컬 버전과는 다르게 잔잔한 엔딩 크레딧 분위기에 맞춰진 음원으로 효린의 애절한 음색과 함께 절제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효린 Let It Go 발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효린 Let It Go, 효린 버전 듣고 싶었는데", "효린 Let It Go, 가창력 대박이다", "효린 Let It Go 발표, 겨울왕국 인기 많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효린이 부른 한국어 버전 'Let It Go'를 비롯해 국내에서 개봉된 '겨울 왕국'의 더빙 버전에서 들을 수 있었던 한국어 버전의 노래들을 모두 수록한 '겨울왕국-한국어 특별반(Korea Special Edition)'도 발매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