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5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이 전국기준 5.023%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자체최고시청률을 경신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 KBS2 '우리동네 예체능'과 SBS '심장이 뛴다'는 각각 5.674%, 4.02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엄지의 제왕'은 우리동네 예체능'에 이어 지상파 채널 포함 동시간대 시청률 2위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이 티벳버섯으로 우유 요구르트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티벳버섯(모균)을 용기에 넣고 우유를 붓는다. 여기에 공기가 잘 통하도록 천으로 입구를 막고 20-25도 상온에 24시간 숙성시킨다. 이후 촘촘한 채로 티벳버섯만 건져내면 우유 요구르트가 완성된다.
티벳 버섯은 티벳 지역의 스님들의 건강비결로 알려졌으며 이 버섯을 우유와 함께 하루 정도 숙성시켰다가 마시면 피부미용 및 변비,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서재걸 원장은 "스스로 병을 고치는 힘을 자연치유력이라고 하는데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자연치유력이 감소하게 된다"며 "유산균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재걸 원장은 "우유 자체에는 유산균이 없기 때문에 유산균의 모균인 티벳 버섯을 우유에 넣어 발효 유산균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라며 "우유 요구르트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힘인 유산균과 효모균을 갖고 있는 것은 물론 한번 구매로 평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밝혔다.
'엄지의 제왕'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에 네티즌들은 "'엄지의 제왕'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오늘 하루종일 실시간 검색어 오르내리던데 대단하다" "'엄지의 제왕'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지" "'엄지의 제왕' 티벳버섯 우유 요구르트, 티벳버섯은 어디서 분양받을 수 있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