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가요 동방신기 /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인기가요' 동방신기가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로 무대를 압도했다.

2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동방신기는 신곡 '수리수리'를 열창하며 화려한 컴백무대를 꾸몄다.

이날 동방신기는 카드를 이용해 마술을 보여주는 듯한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동방신기는 마치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화려한 세트와 여자 댄서들과의 아찔하면서 강렬한 안무로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동방신기 '수리수리'는 간결한 셔플 리듬 위에 베이스 리프, 일렉기타, 브라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소울 펑크(Soul Funk) 장르의 곡이다.
 
▲ 인기가요 동방신기 /SBS '인기가요' 방송 캡처

'수리수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후 함께 하는 순간들, 같이 나눈 소소한 것들이 큰 의미가 되는 경험을 가사로 표현해 사랑은 마치 주문에 걸리듯 점점 빠져드는 마력 같은 느낌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인기가요' 동방신기 무대를 본 네티즌들은 "'인기가요' 동방신기, 퍼포먼스 끝판왕" "'인기가요' 동방신기, 데뷔 10년차 연륜이 묻어나는 무대" "'인기가요' 동방신기, 왜 동방신기 동방신기 하는지 알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동방신기, 선미, 소유X정기고, 비투비, 방탄소년단, 씨엔블루, S.M 더 발라드(종현&태연)、갓세븐, B.A.P, 베스티, 레이디스 코드, 태원, GP 베이직 등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