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해독에 특효' 청혈주스 제조법은?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
'피해독 특효약'으로 알려진 청혈주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피 해독에 효과적인 청혈주스 만드는 법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피해독에 좋은 청혈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근(400g)과 사과(200g), 귤(100g), 양파(10g), 생강(10g) 등의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돌리면 된다. 생강과 양파의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갈아도 된다.

이 방법으로 제조된 청혈주스에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물론 효소가 가득해 위에 부담이 없고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 또한 양파와 생강이 함유돼 있어 지방분해에 효과적이며 피를 맑게 해둔다.

특히 청혈주스를 갈아서 마시면 위장에 부담이 적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다만 위장에 부담이 있는 사람이라면 청혈주스 제조시 양파와 생강의 양을 줄여도 된다.

한의사 선재광 원장과 자연치료전문가 서재걸 원장은 "목적에 따른 섭취 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독주스는 흡수율을 높여 식이 섬유 섭취가 가능하고 체내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반면 청혈주스는 수용성 비타민 기름을 분해하는 생강과 양파를 섭취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의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피 해독 전문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건강을 해치는 것이 바로 혈액 속 독소"라며 "피의 독소가 혈관을 타고 다녀 쑤시고 아프거나 담에 걸리게 된다. 만성 두통과 피로감, 손발 저림과 마비 증상 등은 피 속 독소가 있다는 신호며 당뇨와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치료가 되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피 해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라고 설명했다.

 
▲ '피해독에 특효' 청혈주스 제조법은? /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