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MBC '진짜 사나이' 방송 캡처
'진짜 사나이' 헨리가 수학 문제를 단숨에 풀었다. 

헨리는 16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이하 '진짜 사나이')에서 김수로가 낸 수학 문제를 보자마자 단숨에 풀어버려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날 김수로는 '5※2=11, 3※2=7, 8※4=?'를 묻는 수학문제를 냈다.

5※2는 5와 그 이후의 숫자(6, 7, 8..)를 더하는 문제로 5를 포함한 연속되는 숫자 6을 더해야 한다. 3※2는 3+4로 정답은 7이 된다. 8※4는 8+9+10+11=38이 정답이었다.

병사들은 김수로가 낸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해 고심했다. 서울대 출신인 서경석 뿐 아니라 과학고 출신 병사까지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정답은 쉽사리 나오지 않았다. 
▲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MBC '진짜 사나이' 방송 캡처

그때 의무실에 다녀온 헨리는 수학문제를 풀어보란 말에 "아주 쉽습니다. 이거 모릅니까?"라고 말하며 태연하게 정답을 썼다. 

김수로는 헨리가 쓴 답을 보고 놀라며 "맞다"고 대답했다. 이에 박형식, 샘 해밍턴은 "엄청난 이병이 들어왔다" "천재 수준이다"라고 감탄했고, 헨리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라"며 자신의 비법을 전했다.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에 네티즌들은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헨리 엄친아임"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진짜 별에서 온 캐릭터, 저걸 10초만에 풀다니" "'진짜 사나이' 수학 문제, 주입식 교육을 받은 한국인의 한계를 보여준 문제였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