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개봉영화 '청춘학당:풍기문란 보쌈 야사' = 멜로 애정 로맨스 코미디 / 한국 / 90분  27일 개봉 / 도창훈(감독) / 이민호(목원), 배슬기(향아), 안용준(류), 백봉기(학문) / 청소년 관람불가

조선을 발칵 뒤집어 놓은 남자보쌈 스캔들이 터진다.

오동 골 청춘학당의 못 말리는 문제아 목원(이민호)과 류(안용준), 학문(백봉기)은 소문난 악동들이다. 새 학기 학당에 여 학동들이 들어오면서 황당한 사건이 벌어진다.

목원과 류, 학문이 총각 보쌈꾼들에게 물레방앗간으로 끌려가 여자에게 겁간을 당한 것.

이 황당한 사건의 피해자 꽃도령 3인방은 과학 수사를 시작하고, 향아(배슬기)를 비롯한 여학동들을 의심한다.

▲ 이번 주 개봉영화 '메이지가 알고 있었던 일'

■ 이번 주 개봉영화 '메이지가 알고 있었던 일' = 드라마 / 미국 / 99분 / 27일 개봉 / 스콧 맥게히(감독),  데이빗 시겔(감독) / 줄리안 무어(수잔나), 오나타 에이프릴(메이지), 알렉산더 스카스가드(링컨)  / 15세 관람가

한때 인기가수였던 수잔나(줄리안 무어)와 예술품 중개인 빌(스티브 쿠건)은 이혼하고, 딸 메이지(오나타 에이프릴)에 대한 양육권 놓고 법정 공방을 벌인다.

양육권 분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빌은 메이지의 보모인 마고(조안나 뱀더햄)와, 수잔은 오랜 친구 링컨(알렉산더 스카스카드)과 각각 재혼한다.

이혼 후 엄마와 아빠 집을 번갈아 오가며 생활하던 메이지는 항상 일 때문에 바쁜 친부모보다 아빠의 새 아내인 마고와 엄마의 새 남편인 링컨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며 행복을 느낀다.

▲ 이번 주 개봉영화 '초원의 왕 도제'

■ 이번 주 개봉영화 '초원의 왕 도제' = 애니메이션 / 모험 / 일본 / 90분 / 27일 개봉 / 코지마 마사유키(감독) / 오은실, 하마다 타츠오미, 카케이 토시오 / 전체 관람가

철부지 도시소년 텐진은 초원에서 살게 되지만 음식은 맛없고 양치기는 어렵다.

거기에 아빠는 늘 자기 마음대로인 것이 마음에 안든다.

어느날  텐진 앞에 우연히 사자개 도제가 나타나자 텐진은 도제에게 의지하고 도제도 텐진을 따른다.

그러나 초원을 뒤흔들만한 끔찍한 사건이 발생하고, 사람들이 사건의 배후로 도제를 의심하기 시작하면서 도제의 생명은 위협받는다.

'피아노의 숲'을 연출한 코지마 마사유키가 연출했고, '20세기 소년' '몬스터' 등의 만화로 주목받은 스타 만화가 우라사와 나오키가 텐진·도제 등 주요 캐릭터를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