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예체능' 관계자는 한 언론매체를 통해 "논의 끝에 구자명의 하차가 결정됐다. 구자명이 출연한 13일과 20일 방송분은 최대한 편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구자명이 활약하는 모습이 많은 분량을 차지해 통편집은 불가능했다. 골을 넣는 모습은 최대한 풀샷으로 바꿀 것"이라고 전했다.
구자명을 대신할 멤버 투입과 관련해서는 "당장 내일 녹화라 적당한 멤버를 구하기가 만만치가 않다"면서 고충을 토로했다.
앞서 이날 경기 일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30분께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에서 구자명은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지하차도 입구 벽을 들이받았다.
구자명은 경상으로 사고 직후 인근 병원 응급실에서 치료를 받았다. 다행히 다른 차량이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 사고 당시 구자명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133%로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구자명 음주운전 '예체능' 하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구자명 음주운전 예체능 하차, 자숙하세요" "구자명 음주운전 예체능 하차, 술이 문제야" "구자명 음주운전 예체능 하차, 정신 차리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자명은 유소년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으로 MBC '위대한 탄생'에서 우승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