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블유엠컴퍼니·웰메이드예당 제공
검사 프린세스 맺은 인연
연기 인정받은 작품 '애착'
신사동 호랭이 감각 편곡
호소력있는 음색 더해져…
"중독성 강한 곡 완성" 후문


배우 박정아가 16일 정오 공개된 SBS TV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의 여섯번째 OST곡 'Because Of You'에 참여해 화제다.

박정아의 이번 OST 참여는 '닥터 이방인' 진혁 PD와의 인연 때문이다. 박정아와 진혁 PD의 인연은 드라마 '검사 프린세스'에서 시작됐다.

'검사 프린세스'는 박정아가 연기에 올인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 작품. 특히 박정아가 배우로 인정받은 작품이어서 박정아는 이 드라마에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다.

박정아는 바쁜 스케줄속에서도 진혁 PD와의 끈끈한 의리를 지키기 위해 '닥터 이방인' 여섯번째 OST에 참여했다. 'Because Of You'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자신을 떠나가지 말라고 호소하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시원시원하고 호소력 짙은 박정아의 목소리가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닥터 이방인' OST Part.6 'Because Of You'는 대중 음악계의 히트 메이커 '신사동 호랭이'와 핫한 작곡가 '4번 타자', '호세'의 합작곡으로 한재준(박해진)과 오수현(강소라)의 테마곡인 Part.3 '이렇게 좋은 날'의 신예 보컬이자 뮤지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혜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경쾌한 비트와 멜로디 곡으로 흔하지 않은 반복적인 사운드 전개와 '신사동 호랭이'만의 독특함이 묻어있는 감각적인 편곡이 돋보인다.

박정아의 여전한 가창력과 파워풀한 보이스, 그리고 흥겨운 후렴구 리듬속의 시원스러운 창법은 곡의 매력을 더해 준다. 신사동 호랭이 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박정아의 시원한 허스키 보이스의 완벽 조화로,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곡을 완성시켰다는 후문이다.

또한 사랑하는 연인을 잡고자하는 한 사람의 진심을 고스란히 가사로 전하고 있어 듣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예정이다.

특히 후렴구에 반복되는 'Please don't go 끝이라고 하지마, 끝이 아냐, 나에겐, 너 하나뿐인 걸'이란 가사는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신을 떠나가지 말라고 호소하는 애틋한 마음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전한다.

한편 박정아는 현재 JTBC 일일드라마 '귀부인'에서 대기업을 이끌고 있는 '재벌 2세' 이미나로 분해 지극정성 모성애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호평을 받고 있다.

/김신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