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축구연맹(FIFA)은 홈페이지를 통해 17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살바도르의 아레나 폰테 노바서 열리는 2014브라질월드컵 G조 조별리그 1차전 독일 포르투갈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브라질 월드컵 득점왕 후보로 점쳐지는 포르투갈의 스타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주장 완장을 차고 출격한다. 최근 왼쪽 무릎 건염과 다리 근육 통증으로 주춤했던 호날두는 지난 14일부터 정상적으로 팀 훈련에 참가했다.
호날두는 1월 국제축구연맹(FIFA) 발롱도르까지 거머쥐면서 어느 월드컵 때보다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포르투갈은 루이스 나니, 라울 메이렐레스, 우고 알메이다 등 주요 선수들이 모두 선발로 나선다.
이에 맞선 독일은 마리오 괴체 등 최근 중용했던 선수들이 발을 맞춘다. 당초 부상으로 선발 명단에서 제외될 것으로 예측됐던 메수트 외질(아스날)이 선발 출장하고 필립 람(바이에른 뮌헨)은 수비형 미드필더로 자리를 옮겨 중원을 책임진다.
독일과 포르투갈은 17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G조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른다. 독일 포르투갈 경기는 이날 오전 1시부터 SBS, KBS, MBC 등 지상파 3사에서 중계된다.
다음은 독일-포르투갈 선발 명단
독일 : 노이어(GK)-회베데스-훔멜스-케디라-외질-뮐러-람-메르테사커-크루스-괴체-보아텡
포르투갈 : 파트리시오(GK)-알베스-페페-미구엘-코엔트랑-호날두-무티뉴-알메이다-메이렐레스-나니-페레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