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시의회 상임위원장 선출, 왼쪽부터 서헌성 원정은 김동희 김정기 |
이날 부천시의회 김문호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시민의 행복을 위해 발로 뛰는 부천시의회를 구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며 "의회에 부여된 책무를 다해 제7대 의원 모두가 시민으로부터 존경받고 선진의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진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재정문화위원장에 서헌성 의원, 행정복지위원장에 원정은 의원, 도시교통위원장에 김동희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정기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투표 결과 서헌성 재정문화위원장은 23표를, 원정은 행정복지위원장은 24표를, 김동희 도시교통위원장은 22표를 얻었으며, 김정기 의회운영위원장은 24표를 얻어 선출되었다.
한편, 위원회별 구성을 보면 재정문화위원회는 서헌성 위원장을 비롯, 간사에 임성환 의원이 선임됐으며, 우지영·이진연·정재현·김은주·방춘하·이준영·윤병국 의원 등 9명으로 구성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원정은 위원장을 비롯, 간사에 최성운 의원이 선임됐으며, 강동구·김관수·김정기·황진희·민맹호·이형순·한기천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했다.
도시교통위원회는 김동희 위원장을 비롯, 간사에 이상열 의원이 선임됐으며, 박병권·이동현·최갑철·한선재·김한태·서강진·서원호 의원 등 9명으로 구성했다.
각 상임위에서 3명씩 추천해서 구성하는 의회운영위원회는 김정기 위원장을 비롯, 재정문화위원회에서 방춘하·이준영·우지영 의원 등 3명이,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김정기·황진희·한기천 의원 등 3명이, 도시교통위원회에서는 박병권·서원호·한선재 의원 3명 등 총 9명으로 구성했다.
한편, 제2차 본회의 후 15시에는 의회로비에서 역대 시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장, 부시장, 노인회장 등 각계각층 인사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대 의회의 힘찬 출범을 기원하는 개원 축하연을 간소하게 열었다. 부천/전상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