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수목 미니시리즈 '운명처럼 널 사랑해'(이동윤 연출, 주찬옥·조진국 극본, (주)넘버쓰리픽쳐스·페이지원필름(주) 제작)(이하 '운널사')에서 장혁이 웃음소리마저 유행어로 만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목젖이 드러날 정도로 입을 쩍 벌린채 '움하하하'하고 웃고 있는 장혁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또 시원스러운 표정과 호탕한 웃음소리가 봐도봐도 또 보고 싶은 마성의 중독성을 보여준다.

공개된 스틸속 장혁은 샴푸 CF촬영장에서 직접 시연을 보인 뒤, 자신의 멋진 모습에 도취되어 웃음을 터뜨리고 있다. 또 포커판 기선제압용 웃음, 그리고 할머니 앞 장난기 다분한 웃음 등 각기 다른 상황 속에서 깨알같이 이 '마성웃음'을 터뜨린다.

'운널사' 제작진은 "장혁이 대본을 받고 이건이라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웃음소리부터 표정 하나하나 고민했다"며 "장혁표 '마성웃음'과 업그레이드 된 코믹연기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는 장혁의 연관 검색어에 '웃음소리'가 검색될 정도로 방송 2회만에 '마성웃음'은 장혁의 트레이드 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장혁 웃음소리 들을수록 중독됨! 마약같은 중독성!", "움하하하하 장혁 웃음은 나의 우울도 단번에 제거해 줌"등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는 우연한 당첨으로 떠난 여행에서 계략에 휘말려 하룻밤을 보내게 된 생면부지의 남녀가 임신이라는 후폭풍을 맞게 되는 '썸 스킵' 초고속 로맨스. 매주 수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유은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