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 /KBS2 '1박2일' 방송 캡처 |
13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1박2일'(이하 '1박2일')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다양한 매력의 선생님들이 총출동한 '선생님 올스타' 특집이 펼쳐졌다.
이날 세종고 김탄 정일채 수학선생님은 186cm의 큰 키에 배우 이민호를 닮은 훈훈한 외모로 단숨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방송이 끝난 직후 복수의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세종고 김탄 선생님이 과거에 썼던 댓글이 게재되며 논란이 일었다.
과거 세종고 김탄 선생님이 썼던 댓글에는 '이러다가 굶어 죽으면 노무현과 같은 반열에 오르는 거 아닌가 모르겠네' '북끄러운 줄 알아야지'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 |
▲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 /KBS2 '1박2일' 방송 캡처 |
이에 네티즌들은 세종고 김탄 선생님이 보수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 베스트 저장소'(일베)회원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논란이 커지자 세종고 김탄 선생님은 모교인 서울시립대학교 온라인 게시판에 장문의 사과글을 게재했다.
세종고 김탄 정일채 선생님은 "안녕하십니까. 시립대학교 05학번 정일채입니다. 저 때문에 많은 학우님들께서 피해를 보시는 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카페에 있는 댓글들은 제가 작성한 댓글이 맞습니다. 문제가 된 댓글들은 제가 2011년도에 작성한 댓글들이며 당시 정말 생각 없이 쓴 댓글들이 대부분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정말 사죄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또한 돌아가신 전 대통령님께도 죄송합니다"라며 "이 사실이 중요할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즐겨 이용하는 사람도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모자랐던 저의 인성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앞으로 반성하고 살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에 네티즌들은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 현명한 대응이네"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 왜 일반인한테 이러는거지 이건 아닌듯" "세종고 김탄 수학선생님 일베 논란, 실수 한번쯤 할 수 있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