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전반의 기업가정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년기업가, 대학생, 청소년, 기업가정신 전문가,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공모전이 열린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 등과 공동으로 7일~9월 30일까지 기업가정신 5대 가치를 주제로 UCC, CI/캐릭터, 인쇄광고, 사진 등 4개 분야로 나눠 '제1회 기업가정신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공모작품들은 주제부합성·작품성·참신성·상징성·의미전달 용이성·혁신성·홍보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 우수한 작품 54점에는 상장과 함께 3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10월 29일~31일, 광주)·2104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주간행사(11월 18일~19일)를 통해 시상과 함께 일반에 공개해 사회적인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과 함께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최근들어 도전의식, 혁신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가정신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접근과 시도가 있었으나 일반 국민들이 다가가기에는 아직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기업가정신 공모전을 통해 일반 국민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기업가정신이 쉽게 이해되고 공감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라며 개성 넘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고 공모기간은 7일부터 9월 30일까지며 참가신청서와 응모 작품을 첨부,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koef.or.kr)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국(02-2156-2282), 창업진흥원(042-480-4462)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대전/박희송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