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이광수 페이스북
유재석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광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형이 SNS를 안해서 제가 대신 올린다"며 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유재석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기에 앞서 "이렇게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돼 감사하다"며 "특히 저를 추천해준 베스티 동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인사했다. 

걸그룹 베스티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다음 주자로 유재석을 지목했다. 

또한 유재석은 자신이 직접 영상을 올리지 못한 것에 대해 "휴대전화로는 문자와 전화만 한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광수는 유재석에게 얼음물이 가득 담긴 양동이를 들어올려 가차없이 쏟아부었다. 유재석은 얼얼한 표정으로 깜짝 놀란 뒤 곧 이광수의 멱살을 잡아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또 "갑작스럽게 주변에서 얘기해줘 늦게 알게 됐다. 작은 정성이 모여 큰 힘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유재석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 다음 주자로 정준하, 김제동, 박명수를 지목했다. 특히 유재석은 박명수를 소개하면서 "이 분은 화낼 것 같은데 재미는 있을 것 같다"고 예상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은 미국 루게릭병협회에서 환자를 돕기 위해 기획한 모금 운동으로, 얼음물을 끼얹고 다음 타자 3명을 지목하면 된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다음 주자로 지목 받은 사람은 24시간 안에 아이스버킷 인증샷을 SNS에 남겨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루게릭병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해야 한다. 

국내에서는 조인성, 비스트 윤두준, 이광수, 에이핑크 정은지, 박한별, 션, 김준호, 허각, 슈퍼주니어 최시원, 플라이투더스카이 브라이언, 베스티, 김준수 등이 참여했다. 

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에 네티즌들은 "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유느님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 했네" "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베스티가 다음 상대를 잘 지목했다" "유재석 아이스 버킷 챌린지, 과연 박명수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할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