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스타K6 케이트 김 /Mnet 제공

'슈퍼스타K6' 가창력과 미모를 겸비한 또 한명의 도전자가 출연한다.

29일 Mnet 측은 "영화 '겨울왕국'의 '렛 잇 고(Let It Go)' 커버송으로 세계 12위에 오른 실력파 도전자 케이트 김이 '슈퍼스타K6' 2화에 등장한다"고 밝혔다.

케이트 김이 참여했던 이 콘테스트는 미국의 인기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 진행자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주최한 것으로, 유튜브에 업로드 된 전세계의 '렛 잇 고' 커버송을 네티즌 투표로 순위를 정해 그 의미를 더한다.

같은 콘테스트에서 Mnet '보이스 코리아' 우승자 출신 가수 손승연이 6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콘테스트에서 케이트 김은 청아한 목소리와 애잔한 감정표현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이다. 콘테스트를 통해 뛰어난 실력을 증명한 케이트 김이 '슈퍼스타K6'에서는 어떤 곡으로 심사위원들의 귀를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 '슈퍼스타K6' 2화에서는 지난 첫 방송에서 부드러운 R&B소울 창법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흑인 보컬 그렉에 이어 K-POP 커버송으로 유투브에서 스타덤에 오른 흑인 남성 뮤지션이 등장할 예정이다. 

또, 독특한 음색과 놀라운 감성으로 듣는 이의 귀와 마음까지 사로잡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등 독특한 매력과 자기만의 스타일을 지닌 도전자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내 첫 방송을 능가하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Mnet '슈퍼스타K6' 2화는 29일(오늘) 밤 11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