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어게임 이상윤. 배우 이상윤이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셀레나홀에서 열린 tvN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강승호기자
'라이어게임' 배우 이상윤이 '우결'을 언급했다.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셀레나홀에서 열린 tvN 새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 제작발표회에는 김홍선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상윤, 김소은, 신성록, 조재윤, 류용재 작가가 참석했다.

이날 김소은이 이상윤과 멜로가 없어 아쉽다고 말하자 이상윤은 "멜로가 대본 속에서는 없는데 김소은이 타 방송 예능에서 멜로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그 느낌을 가지고 오더라. 대놓고는 아닌데 그런 느낌이었다"고 김소은이 출연중인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극중 이상윤은 전직 서울대 응용심리학과 최연소 교수이자, 교도소 출신인 천재 사기꾼 하우진 역을, 김소은은 순수하고 정 많은 고액채무자 여대생 남다정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라이어게임 이상윤에 네티즌들은 "라이어게임 이상윤, 오빠도 우결 나오세요" "라이어게임 이상윤, 진짜 멋있다" "라이어게임 이상윤, 어쩜 저렇게 훈훈하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라이어 게임'은 카이타니 시노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돈 앞에 놓인 인간의 다양한 군상을 담은 극한 심리 추적극이다.

상대를 속이는 사람만이 승리하는 리얼리티 쇼 '라이어 게임'에 참가하게 된 순진한 빚쟁이 여대생과 최연소 심리학 교수 출신 천재 사기꾼의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20일 첫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