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씨름협회, '천하장사씨름대축제' 8개 종목 치러

대한씨름협회가 오는 11월10일부터 열리는 김천체육관에서 열리는 2014 천하장사씨름대축제에서 역대 최다인 8개 대회를 치른다. 기존 어린이씨름왕선발대회, 세계친선교류전, 세계특별장사씨름대회, 대학장사씨름최강전, 천하장사전에 이어 여자천하장사전, 중·고씨름왕선발대회, 김천시민장사대회를 새롭게 선보인다. 예전 대회에서 매화급(55㎏ 이하), 무궁화급(75㎏ 이하)으로 나누던 여자부를 이번 대회에선 체급 상관없이 75㎏ 이하 선수를 한 체급으로 묶고, 우승자에게 여자천하장사 칭호를 부여한다.


■ '피겨 여왕' 김연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위촉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9일 "오는 11월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김연아의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는 메이저리거 추신수, 발레리나 강수진, 작가 이외수, 권병하 세계한인무역협회장, 세종솔로이스츠 등에 이어 김연아가 6번째로 선정됐다.

■ 여자프로농구 KDB생명 신정자, 플레잉코치 선임

여자프로농구 구리 KDB생명의 '미녀 리바운더' 신정자(34)가 플레잉코치에 선임됐다. KDB생명은 29일 "현직 선수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2군 선수들을 잘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1999년 국민은행에서 프로에 데뷔한 신정자는 2007년 겨울리그부터 KDB생명의 전신인 금호생명에서 활약했다.

/이원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