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채용박람회는 화성지역 우수기업들의 구인을 지원하고, 취업난에 시달리는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1회씩 개최하여 참가기업 및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람회에는 케이티롤(주), (주)한광, (주)신세계이마트, (주)롯데빅마켓 등 화성시 우수기업 96개사가 참가하였으며, 이들 참가업체들은 구직자들과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1:1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또 화성시일자리센터, 화성고용센터,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화성시 관내 일자리 지원기관이 참여해 무료컨설팅, 직업적성검사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민종기 회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화성시 기업들의 만성적 애로사항인 구인난 해소와 청년 및 중장년들의 구직난 해소를 돕고자 개최했다"면서 "특히 경기도 소재 각 대학과 전문계고 및 일자리 지원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참가기업들이 최대한 많은 면접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상공회의소는 채용박람회 종료후에도 상시 인력지원을 통해 등록한 구인업체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하여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화성/김학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