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파크자이는 지하 2층에 지상 37층 규모의 아파트 7개 동과 오피스텔 1개 동이 각각 신축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59·84·95㎡ 등 875세대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4~39㎡ 336실이다.
광명역 파크자이 주변에는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광명역과 함께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과 연결이 쉬워 교통이 매우 편리하다. 현재 강남순환고속도로 건설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있고, 지하철 신안산선도 건설이 계획돼 있는 등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교통요충지로 꼽히고 있는 곳이다.
자연환경도 탁월하다. 축구장 20배 규모의 친환경 생태공원인 '새물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될 계획이기 때문에 이 공원을 내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탁 트인 조망권도 눈에 띈다. 새물공원의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체 가구 중 절반이 새물공원의 영구 조망이 가능토록 배치됐다.
입주민들의 사생활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각 동 형태를 'ㄱ'자 형태로 설계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했다. 또한 인근에 일직공원, 광명가학광산동굴, 도덕산 등이 위치해 있어서 자연과 함께 하는 최고의 주거환경을 자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편리한 생활환경도 갖추고 있어서 더욱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대형 쇼핑시설인 코스트코가 입점해 있고, 올 연말이면 세계 최대의 가구기업인 이케아 광명점(국내 1호점)과 롯데프리미엄 광명점도 각각 오픈해 매머드급 편의시설을 한곳에서 누릴 수 있게 된다.
특히 광명역 파크자이는 기존 아파트보다 천장고를 10㎝ 높게 설계해 세대내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고, 알파룸으로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등 혁신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인다.
알파룸이 있는 경우 같은 평형이어도 더 넓게 보이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동선 및 가변형 구조를 통해 버려지는 공간이 없는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이게 된다.
이 밖에 84㎡ 등 일부 평형에는 가족실, 서재, 맘스오피스 등과 같은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또 84㎡A·95㎡는 아파트 전면부에 거실 및 침실을 포함한 4베이 공간 배치로 실내채광을 극대화했다.
59㎡에도 최근 4베이를 많이 적용하는 추세이나 넓은 거실과 안방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3베이를 채택했다. 분양문의: 1644-9997
광명/이귀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