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생' 원작자 윤태호 /'미생2' 스포일러 영상 캡처

tvN 금토드라마 '미생'의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가 '미생' 시즌2를 예고했다. 

12일 tvN 유튜브에는 "'미생' 윤태호 작가가 밝히는 '미생2' 스포일러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한 편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윤태호 작가는 원작 '미생' 연재에 대해 "총 3부로 연재 예정인데 기업에는 사훈이랄까, 회사를 굴러가게 하는 정신적인 부분이 있고 실제 눈으로 보이는 회계가 있는데 이 두 가지를 1부에서 다룰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2부는 이것을 학습한 장그래(임시완 역)가 요르단에 가서 중고차 딜러를 만나고 어떻게 협상을 해서 일을 성취하는가를 다룰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3부에서는 직장인의 결혼과 관련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20대 후반 청춘들은 결혼이 이슈가 될 텐데 연애하는 얘기가 아니라 결혼에 대해서 고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윤태호 작가는 "장그래의 연애 이야기도 다룰 것이냐"는 질문에 "당연하다. 그 친구도 혼자 살 것은 아니니까"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tvN 금토드라마 '미생'은 만화 작가 윤태호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웹툰 '미생'은 사회 초년병의 눈으로 직장인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 '샐러리맨의 교과서'라는 애칭을 얻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