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로들의 마음을 달래줄 지상파와 케이블채널의 다양한 장르의 크리스마스 영화를 알아보자.
■ 크리스마스 TV 영화 = '타워'(감독 김지훈 / 출연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 / 25일(목) 오전 0시, 채널CGV
초고층 주상복합빌딩 타워스카이의 시설관리 팀장인 싱글대디 '대호'(김상경)는 사랑하는 딸 '하나'(조민아)와 함께 멋진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내기로 약속한다. 대호가 마음에 품고 있는 타워스카이 푸드몰의 매니저 '윤희'(손예진)는 바쁜 '대호'를 대신해 잠시나마 '하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전설로 불리우는 여의도 소방서의 소방대장 '영기'(설경구)는 결혼 후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내와의 데이트를 약속한다. 모두가 행복한 그 날 저녁,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고 있는 타워스카이에서 예기치 못한 화재 사고가 발생하는데….
■ 크리스마스 TV 영화 = '감시자들(감독 조의석 김병서, 출연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 / 25일(목) 오전 0시45분, MBC
철저하게 짜여진 계획 하에 움직이며 1초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범죄 조직의 리더 ‘제임스’(정우성).
자신의 존재를 절대 드러내지 않는 그는 감시반의 추적이 조여올수록 더욱 치밀하게 범죄를 이어간다.
경찰 내 특수조직 감시반 동물적인 직감과 본능으로 범죄를 쫓는 감시 전문가 '황반장'(설경구)이 이끄는 감시반에 탁월한 기억력과 관찰력을 지닌 신참 '하윤주'(한효주)가 합류한다.
황반장과 하윤주는 모든 기억과 단서를 동원해 놈을 쫓기 시작하는데….
■ 크리스마스 TV 영화 = '건축학개론(감독 이용주, 출연 엄태웅, 한가인, 이제훈, 배수지)' / 25일(목) 오전 0시55분, SBS
스무 살, 건축학과 승민은 '건축학개론' 수업에서 처음 만난 음대생 서연에게 반한다.
함께 숙제를 하게 되면서 차츰 마음을 열고 친해지지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 서툰 순진한 승민은 입 밖에 낼 수 없었던 고백을 마음 속에 품은 채 작은 오해로 인해 서연과 멀어지게 된다.
서른 다섯의 건축가가 된 승민 앞에 15년 만에 불쑥 나타난 서연.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하는 승민에게 서연은 자신을 위한 집을 설계해달라고 한다.
자신의 이름을 건 첫 작품으로 서연의 집을 짓게 된 승민, 함께 집을 완성해 가는 동안 어쩌면 사랑이었을지 모를 그때의 기억이 되살아나 두 사람 사이에 새로운 감정이 쌓이기 시작하는데….
■ 크리스마스 TV 영화 = '7번방의 선물(감독 이환경, 출연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 / 25일(목) 오전 5시, OCN
최악의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 7번방에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가 들어온다.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방 패밀리들에게 떨어진 미션은 바로 '용구' 딸 '예승'이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에 반입하는 것.
'7번방의 선물'은 지난해 관객 1천280만을 모은 휴먼 코미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