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시즌이 돌아왔다. 지난 달 스키장들이 문을 열면서 스키어와 보더들은 하얀 설원을 자유롭게 누비기 위해 전국 스키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한창 제철을 맞아 스키와 보드를 만끽할 수 있고, 더불어 아름다운 풍광까지 즐길 수 있는 수도권 스키 명소를 소개한다.


슬로프 정원제한 대기시간 짧아… 정상 휴게소 매력적 뷰사이트

■ 서울 남산타워까지 볼 수 있는 광주 곤지암 리조트


곤지암리조트는 겨울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중 하나다. 이곳은 고객의 안전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슬로프 이용 정원을 7천명으로 제한해 15분 미만의 짧은 대기시간을 보장한다. 또 다양한 등급의 슬로프 11면, 초고속 리프트 5기 등 최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최첨단 제설기와 20년 이상 숙련된 제설전문가가 최상의 설질을 관리하고 있어 스키어와 보더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곤지암리조트의 이색 매력은 슬로프 정상에 설치된 휴게소다. 광주시 일대는 물론 서울 도봉산, 남산타워까지 조망할 수 있는 뷰사이트가 매력적이다.

주소: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문의:(02)3777-2100

국제표준인증 안전성 '신뢰' 코코몽 눈썰매 이벤트 자녀와 추억

■ 캐릭터 '코코몽'과 함께 하는 포천 베어스 타운


포천 베어스타운은 국내 레저업체중 최초로 국제표준인증을 받아 안전성을 인증받은 스키장이다. 아울러 수도권 최대의 스키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스키어나 보더가 아니더라도 베어스타운이 마련한 안락한 숙박시설과 함께 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과 동행한 가족들을 위해 지난 2일에는 '코코몽과 함께 눈썰매 타자' 이벤트를 시작해 인기를 얻고 있다. 눈썰매장을 찾는 모든 어린이들은 만화 캐릭터 '코코몽'과 함께 사진을 찍고, 더불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키도 즐기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얻을 수 있다.

주소: 포천시 내촌면 소학리 295
문의: (031)540-5151

수도권 인접 무료셔틀 확대… 뉴야간심야권 이용시간 늘려 인기

■ 경기·인천지역 어디서든 1시간 거리, 이천 지산 포레스트 스키장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는 수도권과 인접해 있어 어디서든 1시간 내외에 도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스키 및 보드 마니아들은 시간 부담 없이 일과가 끝난 저녁 '짬'을 이용해 야간 및 심야 리프트권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오후 10시30분부터 오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뉴야간심야권'은 이용시간을 30분 늘려 스키어와 보더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다. 또 무료셔틀버스 5개 노선을 추가 확대해 서울·경기·인천지역에서 23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지역에는 부천, 광명, 오산, 동탄 노선이 신설됐으며 인천, 수원, 강남(심야) 노선이 추가로 증편돼 교통편에 대한 부담이 줄었다.

주소: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 267 지산포레스트 리조트 문의:(031)644-1200

/유은총기자
사진/곤지암·지산포레스트리조트·포천베어스타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