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분양가’ 시세차익 기대
키즈카페·보육시설 등 특화
보기드문 59㎡ 4룸 구성 눈길
이지건설이 시흥배곧신도시에 59㎡ 타입으로 4룸 구성이 가능한 임대아파트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의 특징은 4Bay, 5.8m 광폭거실과 선반형 실외기실, 다양한 수납공간 등을 갖췄으며 지하 1~2층, 지상 27층 9개동, 총 840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A, B, C, D 타입)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조망(일부 가구)을 누릴 수 있는데다 엄마와 아이를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풍부한 편의시설과 편리한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까지 갖췄다.
■ 59㎡ 4룸 구성 남다른 특화설계로 여자와 아이를 생각한 아파트
=‘시흥배곧신도시 EG the1(이지더원) 1차’는 여심을 사로잡는 각종 특화설계는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등 인기 주거지의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특히 59㎡ 4룸 구성은 기존에 찾아보기 힘든 평면이어서 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 환경도 훌륭하다. 지하주차장과 연결된 개방형 지하광장 선큰에는 다양한 조경과 어린이 놀이시설이 조성되며, 지하주차장과 지상 1층 동출입구에는 고급 인테리어를 도입한 고품격 특화로비가 마련된다. 지상에 100% 차 없는 단지(상가제외)를 구성해 아이들의 안전문제에 안심할 수 있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키즈카페와 유아놀이터가 조성될 예정이며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구성도 눈에 띈다. 단지 내 보육시설과 피트니스, GX룸, 작은 도서관, 실버타운, 실내골프연습장 등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 전세 얻고 재테크까지,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인기’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임대주택과 일반 분양 아파트를 결합한 형태의 상품으로 임대료나 분양전환 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싸기 때문에 효과적인 내 집 마련과 재테크 수단으로 손꼽힌다.
특히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집값 하락에 대한 걱정이 없어 장기적으로 내 집 마련 계획을 세우는 수요자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목돈을 모을 때까지 주거비를 아낄 수 있어 내 집 마련의 최상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상당기간을 거주한 후 매입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집값 변동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고, 주택가격이 상승했을 경우에는 분양받을 때 확정분양가 조건으로 시세차익을 통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임대거주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 부담도 전혀 없고, 거주 후 분양전환으로 주택을 취득해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실속 있는 각종 세금혜택까지 가능하다.
시흥배곧신도시 EG the1 견본주택은 서해고등학교 맞은편(시흥시 정왕동 1771의1)에 위치하며, 계약은 18~20일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5903
시흥/김영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