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없음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6·8공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이달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첫 일반 분양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

송도 6·8공구 A11블록에 공급되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하 2층, 지상 17~36층 9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84㎡ 644세대(A·B·C·D) ▲99㎡ 232세대 ▲129㎡ 10세대(A·B) 등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하고, 총 7개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 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단지로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Energy High Save System)’을 적용했다.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입주고객의 전기·난방에너지 사용 비용을 인천지역 평균의 절반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입주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평면 변화가 가능한 설계가 적용된다.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디자인을 통해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셉테드(CPTED)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외부인 접근·침입 등을 감시 할 수 있는 현관 안심 카메라도 설치한다. 공동현관 자동 출입 시스템(UKS)을 적용해 U-KEY의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무인택배시스템도 설치됐다.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잔디가 깔린 중앙정원을 조성한다. 테마정원과 놀이터, 수경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시설도 단지 곳곳에 들어서며, 약 1㎞ 길이의 순환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의 시설들로 채워져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시간·장소 구애 없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조성예정인 워터프론트 호수와 서해바다 등을 눈 앞에 누리는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6·8공구에 송도국제도시 발전을 견인할 새로운 핵심시설을 유치하고, MICE, 관광, 레저 등 서비스 산업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상황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에너지 절감 효과와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한 브랜드 아파트로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송도 랜드마크시티 첫 일반분양 아파트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마련된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