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사우 서희스타힐스' (가칭)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성황리에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초기 부담금인 1차 계약금은 1천만원으로 현재 창립조합원 305가구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김포 사우 서희스타힐스' (가칭)지역주택조합 아파트(김포시 사우동 2299번지 일원)는 기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위험을 없애 안전한 사업진행으로 눈길을 끈다.

지역주택조합은 서울과 경기도, 인천시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을 소유한 가구주가 주택을 마련하기 위해 주택법에 의거 설립하는 조합이다.

이 아파트의 용도지역과 지구는 제2종 일반주거지역, 재정비촉진지구다. 그래서 공동주택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용도 변경 등이 필요 없는 데다 조합설립인가를 위한 토지권을 이미 80%를 사전에 확보한 상태다. 조합설립인가 승인인 나지 않을 경우 조합원이 낸 금액 전액에 대해 환불을 보장하는 '안심보장제'를 실시해 사업 안정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김포 사우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19층 10개 동, ▲전용 65㎡ 204가구 ▲전용 75㎡ 60가구 ▲전용 77A㎡ 19가구 ▲전용 77B㎡ 20가구 ▲전용 84A㎡ 75가구 ▲전용 84B㎡ 57가구 등 총 435가구 규모다. 대규모 녹지로 둘러싸인 이 단지는 교통이 편리하고 김포 도심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데다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 돼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뛰어난 서울 접근성…탁월한 입지여건'=김포 시청역(예정)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김포 사우 서희스타힐스'는 오는 2018년 개통되는 김포도시철도와 9호선 공항철도역으로 환승이 가능한 김포공항역까지 불과 세 정거장이 된다.

또 김포한강로 시네 폴리스 IC가 뚫리면 올림픽대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어 교통여건은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게다가 한강신도시와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급행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단지는 김포시청과 김포시법원, 김포시보건소 등 관공서는 물론 CGV, 김포시민회관, 김포공설운동장, 사우문화체육광장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가깝다. 또 홈플러스와 롯데하이마트 등 쇼핑시설이용이 편리하고 앞으로 단지 인근에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이 예정돼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사우초와 신풍초, 김포중, 김포여중, 사우·김포고 등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했고, 학원가와 공공도서관 및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김포평생학습센터도 가까워 아이들을 교육하기 좋다.

▲'주거 쾌적성 UP…장릉 역사공원'=세계문화유산인 장릉이 도보 약 20분 거리에 있는 '김포 사우 서희스타힐스'. 단지 바로 뒤에 장릉산 산책로와 최신 운동시설이 갖춰진 근린공원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푸른 녹지를 사계절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 단지는 4-Bay 혁신 평면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이 탁월하고 중앙 광장과 단지 곳곳에 휴게 공간이 들어서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단지 내에도 어린이집과 어린이놀이터도 제공한다.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497-1번지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오는 2018년 7월 예정이다.문의: (031)991-1188

김포/전상천기자 junsc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