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1001000638300033961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투시도. /시티건설 제공

동양초·남양초 등 학교 인접
근린공원·남양천 쾌적 환경
가변 벽체·팬트리 공간 극대
분양 전환 임대아파트 '각광'


시티건설이 13일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 견본주택을 오픈,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화성시 남양뉴타운 A4블록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지하 2층 ~ 지상 21층 9개동에 전용 59㎡ 단일면적 총 499가구로 구성됐다.

사업지가 들어서는 남양뉴타운은 화성시청 및 남양도시개발구역과 연계해 개발되는 지역으로, 남양생활권 거주민 및 산업체 종사자를 위한 친환경도시 개발을 목표로 256만㎡ 규모의 계획도시로 조성중이다.

화성시청을 중심으로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화성서부경찰서 등 행정기능이 밀집돼 있어화성서부지역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 광역 교통망 개선효과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는 북동쪽으로 화성시 남양읍~송산면 구간의 77번국도 확장공사(2016년 12월 예정)가 진행 중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안산시, 화성시 반월지구 10분대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 송산IC는 5분 내 진입이 가능해진다.

화성 남양뉴타운에 서해선 복선전철이 들어서면 화성시청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고, 신안산선(예정)과 연계돼 서울 여의도까지 약 30분대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 교육·자연·생활환경 3박자 … 최신 특화설계도 '눈길'

단지 앞에는 동양초, 남양초를 비롯한 각급 학교가 인접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화성시립남양도서관, 복합문화센터(예정) 등과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예정)을 비롯해 남양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화성 남양 시티 프라디움 2차'는 전 가구 남향위주 단지 배치와 4-Bay 혁신평면을 적용해 넓은 공간감과 쾌적성을 갖췄다.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를 도입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팬트리도 전 세대에 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시티 프라디움'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도입한다. 세련된 '어반스타일' 또는 절제된 '모던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를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게 했다.

■ 분양전환 임대 아파트로 수요자 관심 높아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임대기간 10년, 5년 임대 후 분양전환 가능)다. 상당기간을 거주한 후 분양전환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집값 변동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주변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이 가능해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임대거주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도 전혀 없고, 분양전환 후 주택을 취득해 되팔더라도 양도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분양문의 : 1644-9335

/화성 · 그래픽/박성현기자 pssh0911@kyeongin.com/아이클릭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