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GTX 신도시 편의 '플러스'
판상형 920가구 통풍·채광 우수
홈 네트워크·비상콜 '안전' 강화
떠오르는 젊은 도시 오산시와 역대급 신도시 동탄의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가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오산시 오산동 11-1에 들어서는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의 총 920세대 규모다.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4㎡ 262세대, 84㎡ 658세대다.
경부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와 인접함은 물론, 수도권 전철 1호선과도 인접해 있다. 동탄과도 거리가 가까워 GTX 등 동탄권 교통망 활용도 수월하다.
훌륭한 입지여건을 갖췄으면서도 분양가는 3.3㎡ 당 910만 원대로 책정될 전망이다.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도 제공해 실 입주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능동 634-1에 위치해 있다.
■오산과 동탄신도시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
='오산 센트럴 푸르지오'는 동탄2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오산시와 동탄신도시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 2017년 7월 동탄 호수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도보거리에 시립어린이집, 운천초, 운천중, 운천고가 위치해 교육여건이 좋다. 오산문화예술회관, 오산스포츠센터, 오산종합운동장, 오산시민회관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오산시청 등 관공서와 롯데마트, 오색시장 등 상업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판상형 설계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이 아파트는 전 세대가 판상형으로 통풍이 우수하고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좋다. 동간거리를 최대로 넓혀 쾌적하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는 게 대우건설 측의 설명이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G/X클럽, 어린이도서관, 시니어클럽(경로당), 어린이집, 육아정보사랑방(맘스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룸 3채도 마련된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인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돼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전력회생 시스템,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 등이 설치된다. 개별 세대에는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이 설치될 계획이다.
■편안한 생활, 안전한 아파트
=각 세대에는 전기오븐, 3구형 가스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또 칫솔살균기, 음식물탈수기, 행주도마살균기가 설치돼 위생적이다.
주방에는 전화 수신 및 TV시청, 방문객 확인 등이 가능한 터치식 디지털주방TV폰이 설치된다. 전동으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빨래건조대 설치는 물론,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유지 시켜주는 기계 환기 시스템도 적용된다.
안전을 강조한 것도 이 아파트의 특징 중 하나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단지 내 생활이 안전하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된다.
이밖에 세대 홈네트워크를 통해 지하주차장 차량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위치 인식시스템이 적용되고 무인택배시스템이 구역별로 설치된다.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비상콜 시스템이 지하주차장에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800-0227.
/오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