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벤처기업 지원실태점검
입력 1999-05-29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1999-05-29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무분별한 지원기업 선정과 엉터리대출, 브로커개입 등으로 문제가 노출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지원 실태에 대해 여당이 해결방안 모색에 나섰다.
지난달 張乙炳 위원장 취임이후 생활개혁, 민생개혁을 주창하고 나선국민회의 개혁추진위는 28일 중소.벤처기업 지원활성화를 첫 과제로 정하고, 내주부터 개혁추진위 소속 의원들이 직접 기업체를 방문해 중소.벤처기업의 금융, 규제실태 관련 경영환경을 집중 점검키로 했다.
개혁추진위는 당초 28일 인천 남동공단내 벤처기업을 방문하고, 지역 중소기업인 50여명과 간담회를 갖는 등 현장점검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6.3 재선거를앞둔 시점에서 중앙당 간접지원이라는 오해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이날 오전 긴급회의를 갖고 방문일정을 연기했다.
개혁추진위는 이와 함께 이날부터 전국 2백53개 지구당에 위촉된 개혁추진위원들을 총동원, 6백개 이상의 중소.벤처기업에 직접 파견하는 민원수렴작업을 같이했다.
개혁추진위는 이같은 현장점검이 끝나는 대로 내달 중 공청회를 열고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실패사례와 애로사항을 최종 정리한 뒤 당 차원에서 마련한 정부 정책의 대안을 제시한다.
한편 당 정책위원회도 연간 4조원 이상 투입되는 벤처기업 지원사업이 정확한총 지원금액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정도로 문제가 크다는 여론에 따라 조만간 회계전문가 및 의원 등으로 조사단을 구성해 현장점검에 나설 방침이다.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