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지사장·최병기)는 2018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가 오는 4월 4일부터 9일까지 6일간 평촌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고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월 2일까지이며, 원서 접수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meister.hrdkorea.or.kr)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대회 개최일 현재 만 14세 이상 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히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전국 최초로 미래선도 특성화 직종을 개최해 경기도의 미래 산업기술에 대한 저변확대와 기술인 양성을 도모한다.

미래선도 특성화 직종은 4차 산업을 대표하는 빅데이터, 사이버보안, 3D프린팅, 드론, 영상콘텐츠 제작, 지능형로봇으로 주경기장인 평촌공업고등학교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최병기 경기도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은 "일반인과 산업체 근로자의 참여 활성화, 청소년 직업체험 및 진로지도, 특색 있는 문화·시연 행사 등을 통해 도민이 함께 할 수 있는 기능경기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오는 10월 전라남도에서 개최되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문의 : 경기도기능경기위원회(031-249-1203)

/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