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온라인 플랫폼 '새로운 경기위원회' 홈페이지 오픈 첫날 100건 이상의 분야별 제안이 접수됐다.
26일 오후 6시 현재 새로운 경기위원회 '경기광장' 코너에는 도민들이 직접 작성한 각종 정책들이 올라왔다.
기획·재정 분야에는 '경기도 도비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알게 해주세요'란 정책제안이 올라와 조회수 2천 회를 넘기며 주목을 받았고 안전·행정분야에선 '동물 진료비 책정'에 대한 내용, 노동·경제·환경 분야에선 주거단지와 밀접한 아스콘 공장 문제 등 각종 제안들이 제기됐다.
경기도 산하기관 중복 지원을 금지한 채용 제도를 폐지해 달라는 구체적인 제안도 등록됐다.
분야별 제안 외에 지역별로 구분된 제안 코너에도 지하철 노선 경유 문제를 비롯해 물류센터 입지 등 지역 현안들이 몇 분 간격으로 올라오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자의 '새로운 경기 인수위원회'는 이렇게 접수된 제안들을 추려 도정에 반영하고, 기초단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들과의 협치를 통해 문제 해결에 이르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경기도 정책 제안은 인수위 종료일인 내달 30일까지 새로운경기위원회 홈페이지(www.newgg.org)에서 접수한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
경기도민정책 온라인 플랫폼 '뜨거운 열기'
홈피 오픈 첫날 100건이상 접수
기관 채용 중복지원 금지 폐지 등
구체적 제안도… 내달 30일 마감
입력 2018-06-26 22:09
수정 2018-06-26 22:09
지면 아이콘
지면
ⓘ
2018-06-27 3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종료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