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가 15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화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만든 통신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초이스'는 통신사 단말기 지원금, 미환금액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초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신 미환급액 조회-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회원가입 절차가 없고, 이름·주민등록번호·통신사를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다.
정보를 지원하는 통신사는 SK텔레콤·KT·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SKT알뜰폰이다. 환급액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후 환급 신청을 해야 한다.
지난 10일부터는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도 제공돼 더욱 관심을 끌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단말기 구입부담 경감을 위해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알린 바 있다.
중고폰 시세 조회는 스마트초이스에 접속한 뒤 스마트 라이프-중고폰 시세조회 메뉴를 차례로 누르면 된다.
'스마트 초이스'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X(64GB)은 136만700원(이하 국내 1위 이동통신사(SKT) 출고가 기준)이며, 삼성 갤럭시 S9(64GB)의 출고가는 95만7천원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www.smartchoice.or.kr)를 참고하면 된다.
/디지털뉴스부